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노견생활

5월 소풍은 국내 반려견 테마파크 '강아지숲'으로 가자

by 누리예 2023. 4. 27.
반응형

5월 소풍은 소중한 가족 댕댕이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내 반려견 테마파크 1호 '강아지숲'으로 가시는 건 어떠실까요?

요즘은 반려견 있는 가정이 많아진 만큼 강아지 동반장소도 많아졌습니다. 그런데 박물관, 수영장, 운동장, 카페 등이 모두 모여있는 곳은 없었던 거 같습니다. 이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더존, 춘천 반려견 테마파크를 소개하겠습니다.

강아지숲-전경

목차
5월 소풍은 '강아지 숲' 반려견 테마파크로~
강아지숲 박물관
반려견 동반수영장
전문인력 배치와 다양한 행사/ 체험
반려견 아트프로젝트/캠페인

 

 

 

5월 소풍은 '강아지숲' 반려견 테마파크로~

 

강아지숲-운동장

 

반려견 테마파크 '강아지숲'은 반려인은 물론 비반려인 반려견 모두 함께 즐기고 교감할 수 있는 공간, 수영장, 박물관, 카페, 운동장 등 충분한 볼거리와 놀거리가 있어서 온 가족이 즐기기 좋은 공간입니다. 이번 5월에는 연휴, 공휴일이 많은데 아직 계획이 없으시다면 한 번 다녀오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듯합니다.

 

지난 2020년에 임시 오픈을 한 이후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오픈을 했다고 합니다.

댕댕이와 함께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잔디광장, 리드줄 없이 맘껏 즐길 수 있는 대형운동장, 사계절의 다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연못 자작나무 산책길에 반려견 전용 메뉴를 갖춘 카페까지~ 즐기고 먹고 뛰어놀기 좋은 공간입니다.

 

 

 

자연공간 속에 4만여 평의 넓은 공간에 모든 편의 시설과 놀거리와 다채로운 체험장이 있어서 온 가족이 함께 도심을 벗어나 마음껏 자연을 느끼며 즐길 수 있습니다.

 

 

강아지숲 박물관

 

 

반려견 박물관 최초로 문화체육부 관광부에 정식 등록된 의미 있는 공간입니다. 인간과 개의 오랜 공생 역사로 시작해서 여러 반려 동물의 특성에 대해 공부할 수 있고 다양한 시점에서 바람직한 관계 형성을 만들어갈 수 있는 반려문화의 종합적인 교육과 전시의 공간입니다. 풍부한 자료와 영상, 상호활동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요소나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아직 반려문화가 익숙하지 않은 분도 이해할 수 있고 색다르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반려견 동반 수영장

 

 

올여름에 개장하는 강아지와 함께 수영을 즐길 수 있는 네이처풀은 반려견 전용 샤워실, 드라이 룸 등의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함께 즐길 있는 레스토랑까지 갖춰져 있습니다. 독립된 2개의 풀장은 방갈로, 파라솔, 선베드가 준비되어 있고 안전을 고려해서  대형견과 소형견을 구분해서 이용하는 날인 구분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방문 전에 예약은 필수입니다.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강아지 숲만의 자랑으로 체계적인 훈련교육과 전문인력을 갖췄다는 점을 꼽았습니다. 또한  " 이곳의 트레이너들은 대부분 해외 선진 프로그램과 맞춤형 교육과정을 거쳤으며 반려견 분야 국제 자격증도 보유하고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전문인력 배치와 다양한 행사/ 체험

 

강아지를 관리하고 트레이닝하는 전문적인 인력이 배치되어 있고 여러 챌린지 프로그램, 반려견 행동상 담도 전문가에게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있습니다.

 

각종 국제대회를 유치할 만큼 글로벌 수준의 시설규격과 운영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대표적인 도그스포츠인 미국디스크도그내셔널(USDDN)의 한국 예선인 한국디스크도그내셔널(KDDN) 챔피언십이 강아지숲에서 개최됩니다. 연중 특강이 이루어지는 대형 세미나룸도 마련되어 있어 세계적인 동물한방재활 전문교육기관인 미국 Chi University가 5월에 국내 수의사들을 대상으로 한방수의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상담사-강아지

 

반려견아트프로젝트/캠페인

 

예술가의  다채로운 시각을 반려견을 바라볼 수 있게 아트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강아지를 주제로 하는 미술작품 전시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현재는 이이수 작가의 '산. 멈머 그리고 나'라는 테마로 7번째 프로젝트로 전시가 진행 중입니다. 그리고 소외계층 반려견과 초청행사나 유기견 예방 동물등록 캠페인, 유기견 보호소 봉사활동 이상적인 반려문화의 정착을 위해 여러 가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강아지숲 (더존비 앤 시티) 관계자는 "반려견이 가족 구성원의 일원으로 우리 사회와 공존하기 위해서는 반려견, 반려인뿐 아니라 비반려인의 참여와 인식 전환까지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이야기하면서 "강아지숲은 단순히 반려견을 위한 공간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반려문화를 선도하는 반려견과 사람의 행복한 동행을 위한 노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앞으로의 취지를 말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