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 발 친구들 소식

푸바오 학대 논란, 국민 청원 링크 공유

by 누리예 2024. 6. 5.
반응형

우리나라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 온 판다 푸바오가 번식을 위해 중국으로 돌아간다는 소식을 접하고 많은 분들이 서운함을 감추지 못하면서도 푸바오의 행복을 빌며 배웅을 했습니다. 그런데 요즘 푸바오의 학대 논란이 일고 있어서 그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고 다시 데려오자는 국민 청원에 대한 링크를 공유해 볼까 합니다. 

 

푸바오 학대 논란, 국민 청원 링크 공유
푸바오 학대 논란, 국민 청원 링크 공유

 

[목차]

 

푸바오에 대한 중국의 학대 논란

 

 

우리나라에서 떠나 중국으로 돌아간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최근에  열악한 대우 의혹이 제기되면서 많은 팬들이 분노하고 있습니다. 

 

의혹이 생기기 시작한 시점은 중국으로 돌아간 푸바오의 근황이라고 공개한 사진이 중국이 아닌 국내에서 촬영된 것을 공개하면서부터입니다.

 

국내 팬들이 우리 애버랜드에 있을 때 찍은 사진이라며 납득하기 어렵다고 의문을 품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노출된 사진에 의하면 목부분에 눌린 자국이나 탈모로 보아 목줄을 한 흔적으로 보이며 감각모를 자르고 외부인을 접대를 한 의혹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국에서는 사실무근이라며 부인하고 있습니다.

 

넓은 중국 본토로 돌아가 잘 적응하고 살기를 바라왔던 국내 팬들은 안타까운 마음에 국민 청원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푸바오 학대 논란, 국민 청원 링크 공유푸바오 학대 논란, 국민 청원 링크 공유
푸바오 학대 논란, 국민 청원 링크 공유(사진: 중국판다보호연구센터 웨이보 )



 

타임 스퀘어 광고에 푸바오 이름이 승인 거부?

 

푸바오를 아끼는 많은 팬들이 푸바오를 포함한 중국으로 돌아가는 어린 판다들의 처지에 대한 우려를 표현하기 위해 뉴욕의 타임스퀘어에서 대형 전광판 광고를 시작했습니다.

 

이들은 자발적으로 기금을 모아 이 광고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미국을 포함한 세계 각국의 팬들에게 푸바오의 현재 상황을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푸바오 팬 커뮤니티에 따르면, 지난 1일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약 30초 길이의 광고 영상이 상영되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최근 푸바오가 중국에서 겪고 있는 상황을 뉴욕 시민들과 전 세계 사람들에게 전달되었습니다.

 

팬들의 관심은 단발성 광고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광고 진행 계획에 있으며, 최근 두 번째 광고 영상 방영을 위한 TSX 광고 승인 과정에서 푸바오 이름이 자동 승인 거부되는 예기치 못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푸바오의 이름이 승인이 안되자 Fubao의 이름을 전체가 아닌 한 글자씩 차례로 재생하며 완성되었습니다. 그리고 푸바오의 어린 시절부터 최근 모습까지 다양한 장면들이 영상에 담겨 송출되었습니다. 이는 푸바오를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지킬 것이라는 팬들의 강한 의지가 보입니다.

 

푸바오 학대 논란 타임 스퀘어 광고푸바오 학대 논란 타임 스퀘어 광고
푸바오 학대 논란 타임 스퀘어 광고

 

 

국민 청원에 동참해 주세요

 

 

이러한 논란을 잠재우려고 중국에서는 푸바오 최근 근황을 공개했는데 짜깁기 식의 옛날 영상이라는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한국 팬들은 이러한 중국의 태도에 믿음가지 않는다고 다시 데려오기 위해 국민 청원을 시작했고 이뿐 아니라 처우를 개선해야 한다는 취지로 3가지의 국민 청원을 올렸습니다. 

 

뜻을 같이 하고 싶은 분은 동참해 주세요.

 

 

'푸바오에 관해 우리도 권리가 있다'에 관한 청원

 

 

'푸바오를 한국으로 돌려보내 주세요'에 관한 청원

 

 

  푸바오 문제에 관한 해결 방안/해명 촉구에 관한 청원

 

 

 

아이바오와 러바오도 언젠가는 중국으로 귀환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처우를 하려면 왜 데려가는지 모르겠습니다.

외교를 위해 동물을 이용한다는 것 자체가 그다지 반갑지는 않았지만 이런 일까지 벌어지니 인간들의 욕심에 의해 희생당하는 동물들을 그냥 지나쳐선 안될 듯합니다. 

 

이번 타임 스퀘어 광고에서 푸바오의 이름이 승인이 안 난 건 아무래도 중국의 항의가 있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에 불구하고 많은 푸바오 팬들이 상황이 나이질 때까지 동원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전 세계에 알리겠다는 의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푸바바오 티셔츠 만들어 입기

반응형

댓글